스펙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중소기업 다니면서 취준
안녕하세요. 저는 8월 졸업 이후 취업준비를 하고있는 화학공학과 졸업생입니다. 품질 직무를 목표 직무로 삼아 졸업 전부터 하반기 채용공고에 대기업, 중견기업 등 여러군데에 서류를 넣었습니다. 기업의 산업군 보다는 품질관리나 품질보증의 직무를 보고 지원하였습니다. 6번 정도 서류는 통과했고, 대기업의 경우 두 기업 모두 인적성에서 탈락했습니다. 현재 대기업 계열사 채용연계형 인턴 면접까지 보고 예비합격을 받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제가 부모님께로부터 경제적 지원을 받을 수 없는 상태라 인턴이 최종탈락한다면 그냥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며 경력을 먼저 쌓아야하는 것인지 고민이 됩니다. 지금처럼 주2회 아르바이트를 하며 상반기까지 취준을 더 해볼지, 아니면 당장 중소라도 들어가서 실무경험을 해보고 돈도 모은 이후 이직준비를 하는 게 맞을 지 고민이 됩니다. 멘토님들, 조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10.30
답변 6
- 남양연구소현대자동차코사장 ∙ 채택률 96%
채택된 답변
안녕하세요 중서 다니면서 취준하시면 됩니다. 생각해봅시다. 내년 상반기에 지원하겠죠. 아무 것도 안하고 지원하기 vs 중소 실무 경험 쌓으며 지원하기 당연히 후자 아닌가요? 마이너스 될건 하나도 없고 오히랴 플러스 요인인데 당연히 좋습니다. 취준이라고 해봤자 사실 할거 없잖아요. 자소서, 인적성, 면접인데 솔찍히 인적성 탈은 멘티님이 준비를 제대로 안한겁니다. 회사 다니면서 인적성 준비도 충분히 할 수 있구요. 일단 회사가면 인사이트가 확보돼요. 보이는 시야가 넓어질겁니자. 중고신입 추천드립니다.
댓글 1
멘멘티3893작성자2024.10.30
조언 감사드립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혼자 화학공학과를 연구하고 싶은데 질문있어요..
화학공학과 석사과정 이상 나오면 복잡한 장치없이 컴퓨터 시뮬레이션을 이용해서 혼자 화학공학과를 연구 할수있나요??
Q. 은행 경험(현장실습)
현재4-1재학중입니다. 올하 하반기에 은행권에 넣어보려 합니다. 다만 알바 경험만 있고 인턴 경험은 아예 없습니다ㅠ 이번 여름방학때 자격증 준비하며 미래에셋 금융인양성과정 tams 대외활동을 할지, 아니면 학교에서 하는 현장실습을 할지 고민중입니다. 다만 현장실습은 금융권이 없어서 한다면 영업쪽을 해야합니다. 실습경험이 없으니 금융쪽은 아니더라도 그나마 영업쪽이라도 경험이 나은지,미래에샛 프로그램을 할지 멘토분들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Q. 자동화된 공장에서 품질 엔지니어가 할수있는일이 무엇인가요??
실시간 모니터링 후 이상 검출, 대책 수립 및 적용 알고리즘 시스템이 다 하는 거 아닌가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